게이치 전 승리하면, 하빕은 P4P 1등으로 올라 설까?

본문 바로가기


게이치 전 승리하면, 하빕은 P4P 1등으로 올라 설까?

데였나 화이트 2020-10-22 11:11:13

STOTY SHARE TWEET
Del
301 읽음 0 댓글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UFC 254에 출전해 자신의 커리어를 이어가려 하고 있다. 

 

프로선수로 28승 무패를 기록중인 하빕은 3번의 타이틀 전을 포함해 UFC 에서만 12연승을 달리고 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MMA 커리어 전체를 통틀어 단 한 라운드만을 내주고 있는데, 그 경기는 바로 코너 맥그리거와의 경기 3라운드 였다. 그리고 그 경기에서 하빕은 4라운드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리고 하빕은 UFC 라이트 급 역사상 가장 많은 타이틀 방어전을 성공으로 이끈 선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단 1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주말 UFC 254 에서, 누르마고메도프는 수많은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만들어낸 저스틴 게이치와 경기를 펼치게 된다. 모두가 알다시피 게이치는 수많은 보너스를 획득한 화끈한 선수이다. 

 

게이치는 토니 퍼거슨의 12연승을 막아내고 승리를 거두었으며, UFC 라이트 급 잠정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누르마고메도프와 게이치의 대결은 벌써 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는 하빕의 승리로 경기가 끝날 경우 그가 더 높은 유산을 쌓을 수 있다고 공언했다. 

 

"하빕은 라이트 급에서 그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것을 해냈을뿐만 아니라, 그가 만약 저스틴 게이치에게 승리를 거둔다면, P4P 1위 자리에 오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선수에 이름을 올릴 조건을 갖추게 될 것이다." 

 

사실 P4P 랭킹은 랭킹이라는 이름에 맞게 순위가 정해져 있을뿐, 순전히 주관적인 의견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 UFC는 전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존 존스를 체급 상관관계가 없는 P4P 랭킹 최고 자리에 주로 올려 놓았다. 그리고 이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그 자리를 탐내고 있다. 

 


 

"존 존스에 관해 내가 생각하는 것은, 우리는 항상 존스가 이룬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는 것이다. 몇 경기를 이 선수가 펼쳤는지 보아라 그리고 그는 패배하지 않았다. 정말 힘들고 힘든 체급에서 말이다." 라고 화이트 대표는 설명했다. 

 

지난 몇 년간 하빕은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UFC에서 가장 많은 티켓을 판매하는 선수 반열에 올랐다. 

 

이미 하빕은 2018년 코너 맥그리거와의 경기에 출전하면서 UFC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경기에 참가한 선수가 되었으며, 화이트 대표는 하빕과 게이치의 대결이 다시한번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게다가, 화이트 대표는 모든 지표가 하빕이 세계적인 스타로 올라섰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이야기 했다. 

 

"그는 스포츠계에서 가장 뜨거운 선수중 한명이다. 하빕의 영상은 이미 222M 뷰를 기록했다. 그리고 1년 간 하빕의 컨텐츠는 100M 뷰 이상의 사람들이 시청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기록을 깨고 있다. 그리고 비디오 게임에서도 하빕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선수이다." 

 

"숫자는 계속 늘어난다. 이 선수는 수많은 기록을 갱신할 것이다." 


댓글
Default Image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댓글 작성을 위해 LOGIN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