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존스가 분석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코너 맥그리거 경기

본문 바로가기


존 존스가 분석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코너 맥그리거 경기

데였나 화이트 2018-09-02 08:35:36

STOTY SHARE TWEET
Del
4,329 읽음 0 댓글

아직 복귀 일정에 대해 전혀 결정된 것이 없는 존 존스이지만, 지금 껏 존스 같은 파이터는 거의 없었다. 논란의 주인공이자, 전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존 존스는 항상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다른 사람이 알아주기를 바라는 것 처럼 보이며, 종종 선수들과 경기에 관한 통찰력있는 분석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최근 러시아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UFC 229 에서 펼쳐질 예정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코너 맥그리거의 경기를 분석하였다. 

 

러시아 미디어오의 인터뷰인 만큼 존스는 하빕에 대한 많은 질문을 받았으며, 다양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먼저 존스는 코너 맥그리거가 복귀전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코너가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높게 평가 하였다. 존스는 코너 맥그리거가 치룰 수 있는 경기 상대중 가장 유명한 선수를 선택하였다고 이야기 하였다. 





"코너 맥그리거는 큰 경기를 만드는데 대가 이며, 난 그에게 많은 영감을 받는다. 위험이 높을 수록, 보상이 크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는 선수이다. 내 계획도 그러하며, 그에게 그런 부분을 배우고 싶다. 그리고 나 역시 위험한 선수들과의 경기를 치루길 원한다." 

 

인터뷰에서 존스는 하빕의 레슬링과 코너가 하빕의 레슬링을 견뎌낼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난 코너 맥그리거가 레슬링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하빕의 수준까지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하빕은 시도하는 대부분의 테이크다운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있다. 코너 그는 좋은 운동선수이다. 과소평가 되어서는 안된다." 

 


 

존스는 또한 하빕이 자신의 전체적인 경기를 발전시켜야 할것이라고 충고 하였다. 

 

"복싱 방어가 하빕의 강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난 왜 그가 주짓수 훈련을 많이 하지 않는지 이해할 수 없다. 만약 어떤 선수에게라도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킬 수 있는 선수라면, 그들을 마무리 할 수 있는 것을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닐까? 그는 그라운드와 파운딩만을 시도하지만, 그것으로는 마무리 시키지 못하였다. 하빕은 블랙 벨트 레슬러라고 할 수 있다. 만약 그가 주짓수 블랙벨트를 얻게 된다면, 정말 극도로 위험한 선수가 될 것이다. 

 

하빕과 맥그리거는 10월 6일 경기를 펼칠 예정이며, 역사상 최고의 PPV 판매고를 올릴 수 있는 경기로 예상되고 있다. 반면 존스는 여전히 USADA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으며, 아마도 3년더 옥타곤에 오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www.bloodyelbow.com


★이제 네이버 아이디로 쉽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Stardiums.com 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댓글
Default Image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댓글 작성을 위해 LOGIN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