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UFC, 벨라토르 출신 워 머신 여자친구 폭행 36년 형 확정

본문 바로가기


전 UFC, 벨라토르 출신 워 머신 여자친구 폭행 36년 형 확정

김호준 2017-07-03 14:31:03

STOTY SHARE TWEET
Del
2,756 읽음 0 댓글

UFC와 벨라토로 MMA 에서 활약한 워 머신의 형량이 36년으로 결정되었으며, 가석방 역시 36년 후에나 가능하다고 미디어들은 전하였다. 워 머신은 전 여자친구였던 크리스티 맥과 그녀의 남자친구인 코레이 토마스에게 폭행을 한 혐의가 인정되어 위와같은 형을 선고 받았다. 

 

35세인 워 머신 코펜헤이버는 71세가 되어서야 가석방으로 나올 수 있는 조건을 갖게 된다. 

 

지난 3월 워 머신은 34개의 혐의중 29개 죄목이 인정되었으며, 기소 되었다. 워 머신의 죄목은 성폭력을 비롯해 협박등의 혐의가 인정되었으며, 형량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죄목은 바로 살인 미수 혐의 였다. 





워 머신의 변호사는 담당 검사와 판사에게 워 머신이 폭력을 행사할 당시 의식이 없는 상태였으며, 자신의 행동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였다고 이야기 하였지만, 법정에서는 받아 들여지지 않았다. 동시에 워 머신에 대한 동정여론을 만들기 위해 공청회 동안 워 머신의 트라우마 상태에 대해 선처를 바랬지만 그것또한 받아 들여지지 않았다. 

 

담당 판사는 워 머신의 형량을 이야기 하며 "나는 그가 괴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 역시 사람이라고 생각하다. 36년이란 형량은 워 머신의 죄값일 뿐만이 아니라, 우리 살고 있는 커뮤니티의 위험을 제거하는 기간이라고 본다." 라고 밝혔다. 

 

워 머신의 여자친구인 맥은 공청회에 나와 감정섞인 증언을 하면서 자신이 워 머신과 관계를 맺고 있었을 당시의 위험함에 대해 가감없이 이야기 하였다. "나는 주먹과 발로 구타를 당하였다. 그리고 강간과 고문을 당하였다. 셀 수 없는 날들을 이렇게 보냈으며 나는 항상 눈물 속에 하루하루를 보내야 했다." 라고 이야기 하였다. 


 

"나는 그를 사랑했고, 가끔 그도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워 머신이 다시 감옥에서 나오게 된다면 난 그에게 죽임을 당할 것이다." 

 

맥의 남자 친구인 토마스 역시 진술을 위해 20시간을 날아 왔으며, 2010년 샌디에고에서 폭행사건에 대해서도 진술 하였다. 

 

36년형 선고가 나온 이후 워 머신은 판사에게 자신의 생각을 진술하며 선처를 기대하였다. 

 

"나는 길을 잃고 비어있는 사람이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방식이 싫고, 나의 분노를 증오한다. 바로 이 부분이 나를 증오하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나를 난 증오한다. 거울 속에서 나의 모습을 보면 나는 거울을 부셔 버린다. 이정도로 나는 나를 싫어한다. 이런 것에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다."

 

"나는 신에게 나의 인생을 바치기로 하였다. 내 인생 처음으로 이런생각을 하였다. 이렇게 생각하니 나의 마음은 편안해 졌다. 내 마음속에서 증오를 없애 주었으며 나의 우울과 분노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었다. "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을 증오한다. 내가 사랑했던 여자를 상하게 한것을 증오한다. 나의 커리어와 인생을 망가뜨린 이런 일들을 증오한다. 하지만 내 인생에는 축복이 내려졌다. 진짜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만들어 주었다. 현재나 미래에 어떤일이 생기던 간에 진실만을 볼 것이다. 그리고 남은 여생동안 좋은 롤 모델이 될 수 있을것이라 믿는다."

 

워 머신은 지난 2014년 8월 여자친구였던 맥 집에 강제로 들어가 맥과 토마스가 침대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먹을 날리고 목을 조르는 행동을 하였다. 토마스는 코가 부러졌으며, 어깨탈구, 타박상등의 상해를 입었다고 한다. 

 

녹음된 911 신고 파일에는 맥이 비명을 지르고 머신에게 토마스를 그만 때리라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토마스가 떠나고 머신은 맥을 때리기 시작하였으며, 이빨이 부러지고, 갈비뼈 골절, 그리고 장파열까지 심각한 상해를 맥에게 입혔다. 결국 맥을 죽이겠다고 칼을 찾으러 간 머신을 피해 맥은 이웃집으로 탈출 하였다고 한다. 

 

머신은 재판을 기다리는 동안 자살을 시도 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간에 도망친 머신은 캘리포니아 한 호텔에서 자살을 시도하였지만 성공하지 못하였으며, 다른 여성과 다시한번 실랑이를 벌인 머신은 출동한 경찰에게 결국 체포 되었다. 

 

 

 

 


댓글
Default Image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댓글 작성을 위해 LOGIN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